• 전북농협, ‘전북 구경(9慶)브랜드 농심천심 간담회’ 개최
    • 농심천심(農心天心) 실천과 K-라이스페스타 연계로 품목 경쟁력 강화
    • 전북농협(본부장 이정환)은 지난 15일 전북본부 회의실에서 '전북 구경브랜드 간담회'를 열고, 전북 로코노미 경쟁력 제고를 위한 실행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구경브랜드 참여 농축협 9개소 책임자가 참석했다.

      간담회 핵심의제는 △‘25년 전북구경브랜드 사업 마무리 계획 점검 △농심천심(農心天心)운동 연계 실천방안 구체화 △K-라이스페스타 연계 방안 논의 등이다.

      특히 ‘농부의 마음이 하늘의 뜻’이라는 취지의 농심천심 운동을 구경 브랜드 메시지·패키지에 일관되게 녹여 소비자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전북농협은 참여 농축협 9개소와 함께 브랜드 히트상품 개발, 대형 식품박람회 참가, 신규 온라인 채널 입점 등을 통해 상품화·판매·마케팅 등 사업전반 원스톱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참여 농축협 9개소(상품)는 전주(쌀가공품), 공덕(고구마가공품), 군산원예(짬뽕라면), 대성(땅콩), 동김제(떡볶이), 익산(찹쌀떡), 임실치즈(치즈&요거트), 해리(소금) 등 이다.

      이정환 전북농협 본부장은 “전북 구경브랜드 활성화는 농심천심운동의 핵심과제입니다"며 “앞으로도 전북 농업인의 땀과 정성이 깃든 농산물가공품에 브랜드 가치를 더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감동으로 다가가도록 전북농협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북 구경(9慶) 브랜드 지원사업은 전북 농식품 상품에 대한 흥미나 관심을 유발하는 행위인 구경을 통해 완성도 높은 히트상품 9가지를 발굴해 축하를 받겠다는 전북농협의 의지가 담겨 있는 사업이다. 

      /정혜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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