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교육청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최종보고 직무연수’ 운영
    • 2024년 연구 결과 공유… 전북교육 학력향상 현장 적용 선도적 역할 수행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민완성)은 16일 전주교육대학교에서 2024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최종보고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최종보고 직무연수는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대상 교사, 참관 희망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대학기관 관계자 등 총 250명이 참석해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를 통해 교육현장에 실천적 학습문화 정착을 촉진하겠다는 취지다.

      2024학년도 특별연수 교사 82명은 국내 위탁연수기관인 대학과 전문 관계 기관 등에서 전북교육 정책 관련 주제에 따라 개인 연구를 수행했으며, 다양한 특강 및 워크숍에 참여해 교원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발표는 ▲학력신장 ▲기초학력 신장 ▲수업 혁신 ▲진로진학 지도 ▲미래교육 ▲교권 신장 ▲특수교육 등 7개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연구 내용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민완성 원장은 “2024학년도 학습연구년 연구 성과가 교육 현장에 확산되어 전북교육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학력신장을 견인하는 실사구시 연수를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학습연구년 특별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최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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