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도내 중소식품기업과 해외바이어 '수출 1:1 상담회' 개최
    • 해외 13개국 바이어들에 전북 식품기업 경쟁력 부각..도내 식품기업 70개사 참여
    •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내 중소식품기업과 해외바이어 간 1:1 비즈니스 매칭 위한 ‘2025 전북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북자치도와 KOTRA 전북지원본부와의 공동 협업사업으로 12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진행됐다.

      6월 10~13일 경기도 일산에서 열린 국내 최대 식품 전문 전시회 ‘2025 서울푸드(SEOUL FOOD)’와 연계해 마련됐다.

      서울푸드에 참가한 글로벌 바이어 중 일부를 전북으로 직접 초청, 도내 식품기업들과 심도 있는 개별 비즈니스 상담을 이어갔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미국, 독일, 중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에서 총 21개 해외 유망 바이어사(28명)가 참가해 전북을 대표하는 식품 중소기업 70여 개사가 참여해 열띤 수출상담을 벌였다.

      이번 매칭은 바이어 관심 품목과 국내 기업의 주력 제품을 사전에 매칭한 ‘1:1 맞춤형 상담’ 방식으로 이뤄져, 실질적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였다.

      상담회 현장에서는 지역 특산물 기반 가공식품, 기능성 식품, 즉석조리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북 식품이 소개되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전북자치도는 이번 수출상담회를 포함해 올해 도내 중소기업 330여 곳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개척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전북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바이오헬스 분야 바이어를 초청하는 ‘2025 JB-FAIR’를 개최할 예정으로, 도내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김인태 전북자치도 기업유치지원실장은 “이번 수출상담회는 전북의 K-푸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한 자리였다”며 “도내 식품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해외 전시회 연계, 바이어 유치, 홍보마케팅 등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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