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전주드론축구월드컵(FIDA World Cup Jeonju 2025) 개막을 앞두고 지역기업들의 뜨거운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전주드론축구월드컵은 세계 최초 전주에서 펼쳐진다.
전주시는 2025 전주드론축구월드컵 대회 성공을 위해 지역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고 2일 밝혔다.
2025 전주드론축구월드컵 성공 기원 지역기업 응원은 ▷대표 제조기업 휴비스 전주공장 ▷에너지·환경 분야 전문기업 ㈜하이솔은 응원 가로배너와 현수막을 제작해 전주 곳곳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이고 있다.
응원 배너와 현수막은 대회기간 전주시내 주요 도로와 경기장 주변에 설치되어 세계 각국 드론축구선수단과 방문객들을 환영하며 대회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전주 섬유제품 제조기업 한실어패럴 또한 드론축구월드컵 응원 티셔츠 제작을 맡아 서포터즈와 자원봉사자들의 든든한 뒷받침으로 대회 현장 활동을 지원한다.
한실어패럴 자사 특유 디자인과 제작 노하우가 담긴 응원 티셔츠는 드론축구 종주도시 위상을 알리며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역기업들은 응원을 통해 시민-방문객 모두 참여하는 활기찬 축제의 장 원동력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임숙희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지역 대표 기업들 응원은 대회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있어 세계에 전주의 저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