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보건복지부의 ‘2025년 권역 난임·임산부 심리상담센터 설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2천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도비를 포함해 총 2억4천만원을 투입, 올해 6월부…
전북자치도와 광주광역시, 전남도는 지난 14일 광주광역시 소재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상호 협력을 통한 호남 지역 경제를 활성화 및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호남권 메가시티 경제동맹 실무협의회’…
전북자치도가 기업 유치 활성화를 위한 기회발전특구 추가 지정을 본격 추진한다.도는 17일 제9차 전북자치도 지방시대위원회를 개최하고 익산·남원·고창 등 3개 시군을 포함한 총 37만 평 규모의 기회발…
전북자치도는 17일 도청 4층 종합상황실에서 최병관 행정부지사 주재로 ‘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은 양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
최근 전북지역 공직사회가 각종 비리 의혹으로 구설에 오른 가운데 전북자치도가 공직사회 청렴도를 1등급으로 높이기 위해 세부과제 추진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도는 17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
전북자치도를 포함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가 지역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경 편성 촉구 공동 건의문을 채택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건의문은 전북자치도가 제안해 전국 16개 시도가 함께 채택한 것으…
전북자치도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전북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청년단체를 오는 17일부터 4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전북 청년마…
전북자치도가 14일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농어업인, 학계 전문가, 유관기관 관계자 등과 함께 ‘제2기 전북농어업·농어촌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농정 혁신 추진에 나섰다.이날 출범식에는 …
전북자치도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정착을 지원하는 ‘2025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사업을 통해 총 600명의 청년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
비어있는 여측 자리들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은 13일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교통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 의결된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대광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