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 고창군이 ‘고창 고인돌 박물관’의 명칭을 ‘고창 세계유산 고인돌 박물관’으로 변경해 공식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명칭변경은 고창 고인돌 유적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2000년)라는 국제적 가…
고창군이 농협 농자재판매장 7개소를 고창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추가 등록하고, 오는 7월18일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앞서 행정안전부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지침 개정안’에선 연 매출 30억원 초과 …
고창군이 농협 농자재판매장 7개소를 고창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추가 등록하고, 오는 7월18일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다.앞서 행정안전부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지침 개정안’에선 연 매출 30억원 초과 …
고창군은 주택·건축물 등에 대한 2025년 7월 정기분 재산세 28억9700만원을 부과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부과액(28억100만원) 대비 3.4% 증가한 수치다.정기분 재산세는 매년 7월과 9월 과세기준…
고창군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축산농가에 종합 솔루션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16일 고창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최근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의 협조로 젖소농가 20명을 대상으로 젖소 사…
고창군이 버스터미널 이전으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창전통시장 장날 셔틀버스’를 운행한다.버스는 ‘고창군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 조성사업’으로 기존 고창터미널이 하…
고창군이 저소득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단열공사와 창호 교체뿐만 아니라 화장실 내부 신축 등 맞춤형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14일 고창군에 따르면 올해 총 3억7200만원의 예산을 …
고창군은 지난 14일 관내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및 체험학습 담당 교사들을 초청해 ‘고창군 수학(교육)여행 유치 활성화를 위한 교사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고창군의 풍부한 역사, 문화, 생…
고창군이 올해 16억3600만원을 투입해 어족자원 회복과 어업인의 안정적 소득 기반 마련을 위한 ‘수산종자 매입방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지금까지 넙치, 감성돔, 메기 등(89만 마리)을 완…
고창군 대표도서관으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고창황윤석도서관’이 오는 11월 개관이 예고되면서 군민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창황윤석도서관은 고창읍 월곡뉴타운지구 내에 연면적 3,815㎡, 지하1층~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