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오직 시민만 바라보며 ‘융성하는 남원, 새 희망 남원’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던 민선 8기 최경식 남원시장이 7월 1일자로 취임 3주년을 맞이했다.최 시장은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남원’을 시정비…
민선 8기 부안군이 어느덧 3주년을 맞으면서 반환점을 돌아 종착점을 향해 가고 있다.부안군은 지난 3년 동안 적극행정을 핵심 정책으로 추진하고 사상 첫 예산 8000억원 시대 개막 및 6년 연속 국가예산 50…
상수관로 이음관으로 각도 조절 및 완충 기능이 있는 혁신적인 ‘볼타입 신축관 이음장치(이하 볼타입 이음장치)’가 2025년 조달청 혁신 시제품으로 지정되었다.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봉동읍 전북테크노파…
전북타임스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재)아시아문화교류재단 전북지회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최한 '제13회 전북…
스마트 농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적인 변화이다. 스마트 농업의 발전은 AI, IoT, 빅데이터 등의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기술들은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
강임준 군산시장이 민선 8기 3주년을 맞아 그간의 주요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새 정부와의 협력체계가 본격화되는 시점에서 군산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4대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강 시장은 30…
「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기치로 미래 100년의 초석을 다기지 위해 숨 가쁘게 달려온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지난 3년간 변화의 씨앗을 뿌렸고 그 씨앗은 깊이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워 이제…
전춘성 진안군수가「민선8기」출범 3주년을 맞았다.진안군은 마이산, 용담호 등 우수한 생태자원을 성장의 핵심 자산으로 삼고, 생태관광·녹색도시·생명농업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일관되게…
▲국가예산 증대·초대형 공모선정 잇따라2025년 고창군 국가예산은 3844억원으로, 전년(2024년) 대비 8.8%가 늘었다. 12·3내란에 따른 정국 혼란 속에서도 심덕섭 고창군수와 국회 예결소위 윤준병 국회의…
민선 8기 무주군은 ‘무주다움’을 기반으로 ‘군민 행복’ 실현에 주력해 활기 넘치는 삶터와 일터, 쉼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생활 인구 증대를 위한 관광 활성화,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