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남원시는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 농가의 부담을 줄이고 농산물의 안전성과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GAP 인증에 소요되는 심사·검사비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지원 대상은 GAP 인증 비용을 …
남원시는 4월 15일 금지문화누리센터에서 2025년 남원시 농촌 왕진버스를 운영하여 지역 고령 농업인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농촌 왕진버스 사업은 의료가 취약한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을 대…
지난 14일 남원시는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와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일괄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는 남원시 대산면 …
남원시 시장 최경식은 야간‧공휴일 소아진료 공백 해소를 위한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절차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앞서 시는 지난 4일, 지역 내 필수의료 인프라 확충을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달빛어…
남원시가 제95회 춘향제(4.30.~5.6.)를 앞두고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행 페스타’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월 9일, 남원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강상남)와 남원슈퍼마켓사업협동조합(…
남원시는 ‘남원시장배 전국 남원 농산물 밀키트 가족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4월 22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제95회 춘향제(2025. 4. 30. ~ 5. 6.) 기간 중 열리는 제2회 농특산품 축제의 일환…
남원시가 지역 내 사회적 고립 가구의 안부를 챙기기 위한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사업’ 공모에 선정돼 2년 연속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사업’은 집배원이 사회적 고립 가구…
남원시는 4월 11일 시청 회의실에서 최경식 시장 주재로 제95회 춘향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제4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춘향제 개막을 불과 3주 앞둔 시점에서 열려, 행사 전반의 …
남원시는 4월 12일(토)과 13일(일) 남원시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예선을 통해 글로벌춘향선발대회 본선 진출자 38명이 확정되었다고 전했다.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1차 예선(4월 12일, 소공연장)과 …
남원시가 춘향제의 정체성과 특별함을 언론에 공개하는 자리, 춘향다움을 K-문화자산으로 빌드업하는 행사를 지난 10일(목) 오전 11시 서울 용산구 피스앤파크 컨벤션 1층 파크홀에서 개최했다.‘제95회 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