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의회 김성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고창1)은 전북자치도의 금고 운영 방식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1금고에서 일반회계만 운영하고 2금고에서 특별회계 및 기금을 담당하고 있어 개선이 시급하다고 촉…
전북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전경식)은 11일 도 및 시군 식약품 안전관리 실무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이번 간담회는 변화하는 식품 소비 …
전북도내 향토지식재산을 적극 발굴, 육성하는 글로컬 전략을 통해 전북을 ‘한국을 선도하는 K-지식문화수도’로 구축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은 11일 오전 도청 대회의실에서‘…
전북자치도가 올해 국가유산 보수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총 사업비 53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98개소의 국가유산을 보수·정비할 계획으로, 국가유산 보존 및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재난방지시설 구축,…
전북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윤영숙(익산3) 의원이 전국 최초로 발의할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디지털기기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장치 설치 및 유지ㆍ관리 조례안’ 토론회가 오는 12일 오후 도의회 1층 세…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전북 청년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해외기업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재외동포청과 협력해 도내 청년들을 검증된 해외기업에 …
전북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는 지난 9일 전북국제협력진흥원 회의실에서 ‘전북 외국인 커뮤니티 리더단 간담회’를 개최했다.‘외국인 커뮤니티 리더단’은 전북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 유학생, 결혼이민…
전북자치도가 지방소멸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특화형 비자’사업을 확대하는 등 외국인 정착 지원책을 강화한다.‘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은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에 외국인 인…
전북자치도가 아동복지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공공과 민간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아동행복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며 본격 논의에 나섰다.도는 7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도와 14개 시군, 전북교육…
전북자치도는 저출생 문제 해결과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공무원의 근무환경 개선 정책을 확대 시행한다. 올해부터 다자녀 공무원의 보육휴가 확대, 손자녀 돌봄시간 신설, 배우자 동행휴가 부여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