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탄소중립 실현과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조성을 위해 2025년 조림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도는 총 181억 원을 투입해 1,905ha 면적에 450만 3,500 그루의 나무를 심는 조림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 기소된 윤석열 대통령이 법원에 의해 지난 7일 석방됐다.윤 대통령은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금된지 51일, 구속기소된 지 40일 만에 석방됐다.서울중…
전북자치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최형열 위원장(전주5)은 6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 전북유치 추진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서 최 위원장을 비롯, 임승식 농업복지환경위원장, 김진명 …
전북자치도의회 권요안(완주2)·나인권(김제1)·서난이(전주9) 의원은 6일 도의회에서 ‘농업 생산기술 대전환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나인권 의원이 좌장으로 주도했으며, …
전북자치도가 체류형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논의에 돌입했다.도는 6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전북 체류형 생태관광 활성화 포럼’을 개최하고,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관광 모…
박희승 의원(남원장수임실순창)은 국민 건강권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대상포진·HPV 백신 남성 지원법’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개정안은 △대상포진을…
비상계엄 당시 국회에 투입돼 의원들을 끌어내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알려진 육군 수방사 1경비단이 수개월 전부터 국내 주요 방송사들에 건물 내부 도면을 요청한 사실이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수방사 1경…
전주시는 3월부터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주 4일 출근제’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는 저출생 문제 대응과 가정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조치로,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
지난해 전북도내 시군에서 발행한 지역화폐 총액은 1조5천87억원이며, 도민의 사용액은 발행액보다 많은 1조5천152억원으로 집계됐다.특히 익산시는 4천676억원으로 가장 많은 지역화폐를 발행했고 군산시와…
전북자치도가 저출생 문제 해결과 건강한 임신·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임신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출산 후 산후조리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한다.5일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올해부터 가임력 검사 확대, 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