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조국혁신당 완주진안무주장수지역위원회는 20일 성명을 통해 완주-전주 통합 논의의 즉각 중단을 요구했다.위원회는 "완주와 전주의 통합 논의는 정치적 승부수가 될 수 없다. 도지사의 열정이나 전주시장의…
정동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전주시 덕진구에 들어설 ‘인공지능 신뢰성 혁신허브센터 구축사업’이 기획재정부 2026년 본예산 중 실시·설계 및 추진 기획예산으로 10억원이 최종 반영돼 정부예산안…
전북도는 18일 대만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치어리더 이다혜를 전북 관광홍보대사로 공식 위촉했다.위촉식은 완주 대승한지마을에서 전북도립국악원의 환영공연과 함께 열렸으며, 현장에 150여 명의 대만 관…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내 8개 해수욕장이 46일간 총 36만7천여 명이 방문한 가운데, 지난 19일 전면 폐장했다고 밝혔다.올해 해수욕장 이용객 수는 지난해(24만8천여 명)보다 47.8% 증가한 36만7천여 명을 기…
전북환경운동연합 등은 19일 성명을 내고 "도시의 산소 공장이자 공기청정기이며, 도심 속 생태 보고로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 덕진공원 건지산 일원에 추진되는 초고층 아파트 건설 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는 19일 더불어민주당을 찾아와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반대했다.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는 이날 국회에서 민주당 김병기 …
전북특별자치도는 19일 오전 도 실국장과 35사단, 전북경찰청 및 유관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지사 주재로 상황보고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군사작전 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경찰작전 추진결…
전북특별자치도가 자녀 한 명만 출산해도 월 임대료를 전액 면제받는 등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주거 정책인 '전북형 반할주택' 사업을 적극 펼친다.도는 19일 도청에서 남원시 장수군 임실군, 전북…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군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48억 원을 확보했다.신 의원은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수세는 ▲군산 친환경 어업지도선 건조(25억 원…
조국혁신당은 19일 조국 전 대표가 전날 복당 원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조국당은 이날 오전 공지문을 통해 “조 전 대표는 어제 중앙당에 복당 원서를 접수했으며,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는 신속히 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