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김만기 도의원지난 6일 고창에서 열린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 특별법 시행령안’ 원전지역 설명회에 참석한 전북도의회 한빛원전 대책 특별위원회 김만기 위원장이 정부의 고준위 특별법 시행령 제정안…
도민 100명 중 95명 이상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에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7일 전북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
허브 육성 3대 중점 전략과 세부 내용전북특별자치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5년 지역기술혁신허브 육성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친환경, 고성능 이차전지 소재 산업의 글로벌 거점으로 도약할 …
전북특별자치도의회가 전주에 가사소송을 전담하는 가정법원이 설치되도록 적극 힘을 보탠다.문승우 도의장은 7일 의장실을 방문한 전북지방변호사회 김학수 회장, 가정법원설치추진특별위원회 김정호 위원…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이하 완주군공무원노조)이 전북특별자치도와 전주시가 추진 중인 완주-전주 통합 절차에 대해 강력히 반대 입장을 밝혔다.노조는 지난 7일 입장문을 발표해 “통합 추진은 군민의 공감…
안호영과 박연병 행안부 자치분권국장이 6일 오후 국회에서 전주완주 행정통합 등에 따른 갈등 해소와 전주익산완주를 연결하는 경제통합체인 메가시티 구성 등에 대해서 논의하고 있다.안호영 더불어…
전북특별자치도와 지역 대학, 기업, 정치권이 전주대, 호원대의 2025년 글로컬대학 본지정을 위해 뜻을 모았다.6일 전주대 스타센터에서 김관영 지사를 비롯해 도의원, 우범기 전주시장, 강임준 군산시장, …
조국혁신당 전북도당은 6일 성명을 내고 이춘석 국회의원은 의원직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다.도당은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전북은 중대한 전환의 시기를 맞았고 장관 등 정부 요직에 전북 인사들이 대거 …
전북특별자치도는 재외동포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전북재외동포체류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센터 개소는 지난 4월 재외동포청이 주관한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사…
이재명 대통령은 6일 ‘이춘석 의원의 본 회의 중 주식 차명거래’와 관련 “진상을 신속히 파악해 공평무사하게 엄정 수사하라”라고 지시했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 의원의 탈당에도 불구하고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