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민주당 전북자치도당은 7일 “진보당 전북특별자치도당의 이재명 대표 발언을 왜곡한 부박한 언사와 과격한 단정에 우려를 표한다”고 반박했다.민주당 전북도당은 이날 “진보당 전북도당의 이재명 대표 발…
전북자치도가 미세먼지를 줄이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올해 총 2천182억원을 투입해 전기차 8천509대, 수소차 600대를 보급한다고 7일 밝혔다.도는 전기승용차에 대해 도비 최대 630만원을 포함해 차량…
전북자치도 인재개발원은 올해 ‘기회의 전북,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미래인재 양성’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미래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공무원 교육훈련에 본격 돌입한다.올해 교육대상은 9만9천819명(497…
김관영 도지사가 군산시민과 대화에서 김영일 군산시의원과 고성을 주고받은 데 대해 7일 ‘깊은 유감’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군산시민과의 대화가 파행으로 끝난 지 사흘 만이다.김 도지사는 이날 입장…
전북자치도 대외국제소통국은 2025년을 ‘정책 소통 및 대외협력 강화를 통한 도정 발전’의 출발점으로 삼고 정치권과 출향도민, 자원봉사자, 외국인 등 도정 동반자들과 대‧내외 소통과 협치 전략을 한층…
전북자치도가 최근 부안과 김제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강력한 차단방역 조치를 실시하며 방역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대응 강화를 주…
전북자치도 감사위원회가 올해 연간 감사계획을 확정하고 공직사회의 구조적 비효율 개선과 감사 신뢰도 제고를 위해 본격적인 감사 활동에 나선다.감사위원회는 6일 본청 및 시군, 출자·출연기관 감사담당…
전북자치도는 지난 1월 국토교통부에서 전북을 독자적인 광역권으로 분류해 국토 균형발전 계획에 반영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향후 전북자치도의 각종 국가계획 수립 및 반영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
한국은 일본에 이어 세계 2위의 유전자변형농산물 수입국이나 유전자변형농산물 등으로 제조·가공된 유전자변형식품(이하 GMO식품)에 대한 안전성과 총체적인 관리체계 부실 등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
전북자치도는 도의회 경제산업건설위원회와 함께 전북의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조직공학, 오가노이드 등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 ‘2025 첨단재생바이오 세미나’를 개최했다.6일 도의회에서 열린 세미나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