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더불어민주당 전북자치도당은 16일 성명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의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이 시작되었다면서 내란종식과 민생회복 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더불어민주당 전북자치도당은…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내 공직자와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전북특별자치도의 비전과 특례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교육은 전북특별자…
전북특별자치도가 2026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전년도 역대 최대 규모의 국비를 확보한 전북자치도는 올해도 9조 6천억 원 이상의 예산확보를 목표로 전면전에 돌입한다.올해는 정…
전북특별자치도는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대광법)’이 최근 국무회의에서 의결됨에 따라 전주시를 비롯한 전북권이 광역교통 정책의 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갖추게…
전북자치도 2025년 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총 10조 9,801억 원 규모로 편성됐다.이는 2025년 본예산 10조 7,279억원 대비 2,522억원(2.4%) 증가한 규모다.추가경정예산안은 15일 도의회에 제출한다.이번 추경…
<사진=더불어민주당>더불어민주당은 14일 권역별 순회 경선을 4차례 실시하고 오는 27일 대선후보를 선출키로 했다.박범계 민주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선관위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5일 퇴직금을 연금으로 장기간 수령할 경우 적용되는 원천징수세 감면 폭을 대폭 확대하는 내용의 소득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신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노…
전북자치도의회 김이재 도의원(전주 4)이 지난 제417회 임시회에서 ‘전북자치도의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 조례’를 대표발의를 통해 전북자치도의회가 솔선수범으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
윤수봉 전북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완주1)은 14일 완주 남계리 천주교 유적지를 국가사적으로 지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윤 의원은 이날 초남이성지권역 천주교유적 국가사적 현지심사를 참관한 자…
"도시 공간의 주인이 사람인가, 자동차인가."전북자치도 전주시가 완산구 충경로 보행환경특화거리 인도 위 노상에 포켓주차장을 추진하면서 시민사회단체의 비난을 사고 있다.전북환경운동연합은 14일 성명…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