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의 산·학·연·관 일자리 협력 거버넌스가 대표협의회를 열고 본격적인 협력 강화와 정책 방향 모색에 나섰다.전북자치도는 3일 전주 더메이 호텔에서 청년 인구 유출, 고용환경 변화 등 지역 현…
국회가 3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준안을 가결 처리했다.국회는 이날 국민의힘 의원들의 불참 속에 진행된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 인준안 표결 처리에서 가결, 통과시켰다.국민의힘…
전국 여성가족정책기관들이 전북에 모여, 성평등과 협력의 미래를 함께 설계했다.전북자치도는 3일부터 4일까지 전북여성가족재단 및 전주시 일원에서 ‘전국여성정책네트워크 워크숍’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조국혁신당이 이재명 정부가 단행한 검찰 및 민정수석 인사에 대해 강한 불만을 쏟아냈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의혹 사건을 수사하며 혁신당 인사들을 재판에 넘겼던 검사들이 대거 중…
전북자치도가 제조업 현장의 인력난 해소와 외국인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외국인 숙련기능인력(E74) 비자 273명을 추가로 확보하며,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높은 비율의 쿼터 확대를 이뤘다.이는 정부가 각 지…
고창군 심원면에 위치한 ‘두어마을’이 해양수산부가 전국 최초로 지정한 ‘갯벌생태마을’에 선정됐다.전북자치도는 2일 해양수산부의 ‘2025년 갯벌생태마을 지정’ 결과를 공식 발표하고, 고창군 두어마…
우수한 종교유산을 지닌 전북을 세계 순례관광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2027년 서울에서 열리는 제41차 세계청년대회(World Youth Day)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제기됐다.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
전북자치도가 여름철 집중호우와 지반침하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하시설물 지반탐사 현장 점검에 나섰다.도는 2일 전주시 완산구 중산공원 일원에서 ‘지표투과레이더(GPR) 지반탐사 사업’ 현…
전북자치도가 RE100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전북형 풍력산업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도는 2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RE100 에너지솔루션 얼라이언스 풍력분과 제2차 정기회의'를 열고, 지역의 풍력에너지 과…
전북자치도가 한동안 사실상 유보했던 ‘전북 금융도시 조성’ 공약을 다시 꺼내 들면서 지역사회에 기대와 의구심이 교차하고 있다.특히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책 실현 가능성보다는 '선거용 퍼포먼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