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는 행정안전부 소속 민간 자문위원회인 ‘미래지향적 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이하 ‘미래위’)의 ‘지방행정체제개편 권고안’에 비수도권 특례시 지정 기준 개편 방안이 포함됨에 따라 지난…
전북자치도는 핵심 간선도로망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14개 사업이 ‘제6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6~2030) 수립을 위한 기획재정부의 일괄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도에 따…
전북자치도와 전북정치권이 전북자치도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올해 첫 협치 회의를 가졌다.전북자치도에 따르면 김관영 도지사와 전북 국회의원들은 23일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올해 첫 조찬간…
전북자치도는 23일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최병관 행정부지사와 한병태 전북도문화원연합회장을 비롯한 어른, 가족, 집필진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의 맥, 전북 사람 2편’ 출판기념회를 개…
박희승 의원은 22일 생계형 건강보험료 체납자 등에 대한 소액금융재산 압류를 금지하는 등 무차별 압류를 방지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을 보다 두텁게 보호하기 위한 ‘건강보험료 생계형 체납자 압류 금지법…
전북자치도가 새해 시작과 함께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의 성공적 추진과 글로컬대학30 신규 공모 대응에 발벗고 나섰다.도는 23일 전북혁신도시 소재 JB지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도-대학 라이즈사…
전북자치도는 올해 ‘함께 보살피는 든든한 행복복지’를 비전으로 올해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도 복지여성보건국 예산은 총 4조846억원으로 도 전체예산의 41.49%를 차지하고 있으며, 도민의 건강…
전북자치도가 2025년에는 기업 유치와 함께 그동안 유치해 온 기업의 실질적 투자이행과 원활한 기업 운영 지원에 행정력을 집중한다.도는 22일 김관영 도지사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이차전지 전…
전북자치도의회가 박용근 도의원(장수)이 도청 공무원들에게 30억대 사업을 강요했다는 의혹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박 의원이 공무원들에게 '사업을 하지 않을 시 불이익을 주겠다'고 말한 점도 일정 부분 …
전북자치도가 국내외 에너지정책 변화에 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도는 22일 전북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신재생에너지 산업 혁신 인프라 10개 관계기관과 함…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