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도내 주요 플랫폼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10일 전북사랑도민증, 생생장터, 전북투어패스, 참참플랫폼 운영 관계자들과 함께 플랫폼 연계 협력 회의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는 3월부터 지자체, 민간 및 유관기관과 함께 ‘농촌빈집 거래 활성화(농촌빈집은행 구축)’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상반기 내 부동산 거래 플랫폼을 통해 빈집이 거래되도록 3월부…
전북자치도가 전세사기 피해자의 조속한 주거 안정을 위해 ‘2025년 전세사기 피해자 주거안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대출이자·월세·이사비 지원을 통해 피해자의 실질적 어려움을 해소…
전북자치도가 도민들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자동차 주행거리를 줄이고 인센티브를 지급받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자동차 탄소중립포인…
전주농협(조합장 임인규)은 지난달 21일 이상기후로 인한 콩 피해확산으로 콩 생산농가의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콩나물 콩 생산자협의회에 300만원의 재해지원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농협 자체조사 결과 현…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는 ‘교량 전면 개축공사’가 진행 중인 소룡육교 등 3곳의 작업장에 대해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진단 점검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점검 대상은 노후화된 교량을 철거하고 새…
전북자치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사업’의 신규 참여기업을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이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규모와 성장단…
전북자치도가 농생명산업 분야의 규제를 완화하고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전북특별법’을 활용한 정책 시행에 본격 나선다.전북자치도는 전북특별법 시행에 따라 농생명산업지구 지정, 공수의(검사…
전북자치도가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시책 추진에 본격 나선다.도는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결과 93억2천만원을 모금, 2023년 84억7천만원 대비 8억5천만원이 증가하며 전국 3위에 …
전북자치도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와 정책 방향 논의를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도는 7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도와 시군, 문화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등 20개 기관이 참…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