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지역 물가안정과 도민의 경제생활 부담 완화를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414개소에서 올해 489개소로 확대 지정한다.착한가격업소는 2011년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지정 및 관리 지침’에 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희박해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인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회사가 있다.지역의 대표기업인 전주페이퍼(공장장 이무재)는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전북특별자치도지사(회장 이선홍)는 설 명절을 맞아 도내 자립준비청년 15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3천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올리브영이 자립준비청년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온…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는 올해 설 명절은 임시공휴일(27일)을 포함한 6일간의 긴 연휴로 귀성·귀경객뿐 아니라 나들이객의 이동도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29일 설 당일 전북권 고속도로는 최대 4…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성훈)는 22일 관내 전 사무소장들과 임직원이 참석한 사업추진 결의대회에서 ‘2036 하계올림픽 전북 유치’를 염원하는 목소리에 힘을 보탰다.김성훈 NH농협은행 전북본부장…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22일부터 24일까지 본청 국제회의장에서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2025 KOPIA 소장단 연찬회’를 개최한다.올해 연찬회는 성과 공…
전북자치도는 벼를 재배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5년 저탄소농업 프로그램 시범사업(경종)’ 신청자를 지난 20일부터 내달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시범사업은 농업 활동에서 발생하는 온…
전북자치도의 대표 관광지 8곳이 ‘2025~2026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됐다.선정된 관광지는 ▲전주 한옥마을 ▲정읍 내장산국립공원 ▲남원 관광단지&광…
전북자치도는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들이 ‘모바일 전북사랑도민증’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도는 전북 외 타지역에 거주하는 출향도민, 연고자 등을 대상으로 전북에 대한 관심을…
전북자치도가 23일 2025년 제1차 사회적경제위원회(공동위원장: 김종훈 경제부지사, 양춘제 (사)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사장)를 열고 ‘전북특별자치도 제2차 사회적경제 발전 기본계획(안)’에 대한 심의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