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지역 대표 산업인 농식품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본격 추진한다.전북자치도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형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에 선정돼 2년간 국비 40억 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북농협(본부장 이정환)은 24일 농협전북본부에서 전북 농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역특화(로코노미) 상품 브랜드 고도화 사업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로코노미란 지역(Local)과 경제(Economy)를 합…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하 바이오진흥원, 원장 이은미)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025년 특화역량 BI육성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특화역량 BI육성지원사업』…
전북자치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 24일부터 청년농업인 및 후계농업경영인에게 기존의 상시 배정 방식으로 후계농 정책자금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그동안 후계농 정책자금은 조기 소진 문제가 지속적…
전북자치도가 전북사랑도민증과 생생장터, 전북투어패스, 참참플랫폼 간 연계를 강화해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한다.25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는 전북자치도 관계자와 …
트럼프 미국 대통령 2기 출법 이후 보호무역이 강화되면서 전북의 대미 수출이 최대 14% 급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철강·알루미늄 25% 관세 부과와 자동차·반도체 추가 관세 조치로 도내 수출 기업…
전북자치도가 도내 무주택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공임대주택 임대보증금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한다.도는 2023년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
좋은정치시민넷(대표: 손문선)은 25일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자료를 활용, 전북자치도 지역내총생산(GRDP)을 분석한 결과, 2023년 전북도의 경제성장률이 –0.2%로 나타났다고 밝혔다.전국 지역내총생산이 1…
전북자치도는 미국의 통상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트럼프 2기 통상정책 대응반’을 구성하고 24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첫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오는 3월부터 시행될 미국의 철강·…
전북자치도(도지사 김관영)는 지역건설업 활성화를 위해 도내외 주요 건설사에 도지사 명의의 서한문을 발송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이번 서한문은 대형 건설사와 지역 업체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 건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