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광역·…
전북자치도가 지역 투자 생태계에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며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벤처·창업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도는 ‘전북 혁신성공 벤처펀드’ 1조원 달성을 위해 올해 9개 펀드, 약 2…
전북자치도가 도내 농수산식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2025년 수출 7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도는 5일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농수산식품 수출 촉진협의회’를 개최하고 해…
전북자치도와 산림청은 ‘이달의 임업인’으로 익산에서 감초를 재배하는 김태준(52, 농업회사법인 케어팜) 대표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약방의 감초’라는 속담으로 친숙한 감초는 신체 세포 보호와 당…
기후테크산업이 지역 혁신 성장의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탄소중립 실현과 함께 녹색 기반의 미래먹거리 창출 잠재력이 높기 때문이다.전북자치도는 4일 기후테크 산업 중심지 도약을 위한 ‘기후테크 …
전북자치도는 전북의 미래를 책임질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첨단新산업 생태계 구축으로 글로벌 생명경제 혁신거점 도약!’을 목표로 3개 핵심 과제, 13대 실행과제를 역점 추진한다.특히, 그린바이오 기반…
전북자치도가 미래 수산업을 이끌어갈 청·장년층을 발굴하고 어촌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5년 수산업 경영인’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어업을 시작하려는 청년과 기존…
전북농협(본부장 이정환)은 군산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군산시조공법인)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설립 인가('25.1.15.)를 받고 본격적인 업무개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북 지역의 농산물 통합마케…
NH농협손해보험 전북총국(총국장 김용재)은 2025년 농작물재해보험 과수4종(사과,배,단감,떫은감) 판매를 2월 3일 개시 했다고 밝혔다.사과·배·단감·떫은감 등 과수4종에 대한 농작물재해보험은 태풍, 우…
중소벤처기업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태용)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등 10개 부처가 협업해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5’가 4일 통합공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