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사업’의 신규 참여기업을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이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의 규모와 성장단…
전북자치도가 농생명산업 분야의 규제를 완화하고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전북특별법’을 활용한 정책 시행에 본격 나선다.전북자치도는 전북특별법 시행에 따라 농생명산업지구 지정, 공수의(검사…
전북자치도가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시책 추진에 본격 나선다.도는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결과 93억2천만원을 모금, 2023년 84억7천만원 대비 8억5천만원이 증가하며 전국 3위에 …
전북자치도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와 정책 방향 논의를 위해 관계기관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도는 7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도와 시군, 문화관광재단,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등 20개 기관이 참…
전북자치도가 생활권 주변 산사태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사방사업을 조기에 착공해 오는 6월 우기 전까지 완료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도는 올해 사방사업 예산으로 국비 235억 원을 확보하고, 지방…
전북자치도가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및 창업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한다.도는 7일 원광대학교, 한국생산성본부, ㈜참프레와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유학…
전북자치도가 조세정의 실현과 성실납세 문화 정착을 위해 전국 최초로 ‘고소득 및 전문직 체납자 직장 급여 압류’ 정책을 시행했다.이번 조치를 통해 월 500만 원 이상의 급여를 받는 체납자 482명의 급…
전북자치도가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 성장 프로젝트’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며 청년 취업 지원에 다시 한번 탄력을 받게 됐다.도는 청년 성장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전주시, 익산시, 남원시…
전북자치도는 2025년 농어민 공익수당 지원 대상을 대폭 확대하고, 오늘부터 5월 16일까지 신청 접수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올해부터 공익수당 지급 방식이 기존 ‘농어가 단위’에서 ‘농어업인 개별 지급…
전북농협(본부장 이정환)은 익산군산축협(조합장 심재집)이 지난 5일 농협중앙회에서 개최한 3월 정례조회에서 '2024년 계통사료 챔피언像'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계통사료 챔피언상은 농협계통사료 이용조합…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