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주시가 올해도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함께 시내버스 서비스를 개선키로 했다.시는 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2025년 전주시 시내버스 시민모니터단’ 위촉식 및 모니터단의 역할 및 운영 방향을 …
전주시가 모두가 존중받는 인권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올해도 시민의 인권증진과 보장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시는 ‘제2차 전주시 인권보장 및 증진 기본계획(2023~2027)’ 시행 3년 차를 맞…
전주시가 완주·전주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북부권 에코시티 병목구간인 과학로를 확장키로 했다.과학로가 확장되면 차량 정체를 해소해 주민들의 교통편의가 개선되고, 완주군에서의 전주 및 타지역으로…
우범기 전주시장은 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계속되는 정국 혼란 속에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생활물가 상승 등 서민들의 경제 부담과 지역상권의 어려움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면서 …
전주시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무단 방치 견인 유예 시간을 기존 2시간에서 1시간으로 단축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단 방치를 예방하고, 운영사의 신속한 대응…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전주의 위대한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대장정을 이어가고 있다.우범기 시장은 4일 평화2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 찾아가는 시민…
전주시의 문화예술과 전통문화 등 지역문화진흥을 위해 설립된 (재)전주문화재단과 한국전통문화전당의 기능이 통합된다.동시에 시는 전주 관광산업을 이끌 새로운 출연기관인 ‘전주관광재단’ 설립에 속도…
전주시가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동체를 육성한다.시는 오는 3월 6일부터 14일까지 나눔과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2025 전주시 …
전주시가 끝이 보이지 않는 취업 준비로 인해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올해도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기로 했다.시는 오는 3월 1일부터 18세~39세 이하의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구직활동에…
전주시와 완주군이 지역먹거리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경제와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시는 완주군과 함께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