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불법광고물 난립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LED 전자게시대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옥외광고 수익금 활용 지자체 지원사업의 일환인 ‘202…
과거 호남의 정치·경제·문화적 중심지였던 전라감영이 역사가 살아 움직이는 조선시대 테마파크로 새롭게 재탄생된다.전주시는 오는 15일부터 3월 16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전라감영에서 추리극과 조선직업…
전주시가 최근 혼란한 정치 상황과 내수 부진 등으로 침체된 민생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살리기에 집중하기로 했다.시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시설개선과 디지털 역량 강…
전북자치도는 정월 대보름 기간인 11일부터 12일 동안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고, 도내 일선 시군과 함께 산불방지 비상체제에 돌입한다고 7일 밝…
전주시가 시민들의 생활 속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도 주택가 유휴시설이나 담장, 대문 등을 개조해 주차장을 조성할 경우 공사비용을 지원키로 했다.시는 단독주택 거주민과 아파트 입주민들의 주…
‘민생경제 회복’을 최일선 과제로 풀어가고 있는 전주시가 경기 불황의 여파를 가장 생생하게 느끼는 골목 상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시는 7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우…
전주시는 겨울철 전라감영 활성화를 위해 ‘전라감영 달빛잔치’라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이 행사는 전라감영의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활용해 행사 참여자뿐 아니라 전라감영을 찾는 …
정읍 출신 가수 송대관씨가 별세했다. 전북에 애착이 깊었던 고인은 지난 2022년 군산 출신 배우 故김수미 씨 등과 함께 전북 명예 홍보대사에 위촉되기도 했다.전 국민의 애창곡인 '해뜰날'로 국민적 사랑…
전주시를 비롯해 대한민국의 관광산업을 주도하는 주요 도시들이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주에 모였다.시는 6일과 7일 이틀간 베스트웨스턴플러스호…
전주시가 도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동력인 청년들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꿈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만 원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등 청년 지원 정책을 강화해 ‘젊은 전주, 희망의 도시’로 나아가기로 했…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