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우범기 전주시장은 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계속되는 정국 혼란 속에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생활물가 상승 등 서민들의 경제 부담과 지역상권의 어려움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면서 …
전주시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PM)의 무단 방치 견인 유예 시간을 기존 2시간에서 1시간으로 단축해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는 개인형 이동장치의 무단 방치를 예방하고, 운영사의 신속한 대응…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전주의 위대한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대장정을 이어가고 있다.우범기 시장은 4일 평화2동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 찾아가는 시민…
전주시의 문화예술과 전통문화 등 지역문화진흥을 위해 설립된 (재)전주문화재단과 한국전통문화전당의 기능이 통합된다.동시에 시는 전주 관광산업을 이끌 새로운 출연기관인 ‘전주관광재단’ 설립에 속도…
전주시가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동체를 육성한다.시는 오는 3월 6일부터 14일까지 나눔과 소통의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2025 전주시 …
전주시가 끝이 보이지 않는 취업 준비로 인해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들을 위해 올해도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기로 했다.시는 오는 3월 1일부터 18세~39세 이하의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구직활동에…
전주시와 완주군이 지역먹거리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지역경제와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시는 완주군과 함께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
전주시가 민생경제 활성화 지원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전주지역 공동주택 건설사업에서의 지역업체 참여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현장 행정에 나섰다.시는 27일 서신동 감나무골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공사 현장을…
전국 유일의 도서관 여행 프로그램인 전주 도서관 여행이 올해는 완주군 지역까지 여행지를 확대해 더욱 다채로운 코스로 관광객을 맞이한다.전주시는 오는 3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2025년 전주 도서관…
전주한지의 전통 보존과 계승, 산업화, 세계화에 앞장서온 전주시와 신협중앙회가 지난 6년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시와 신협중앙회는 27일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전주시 한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