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전주시와 완주군의 대표 관광지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전주·완주 시티투어’가 새단장을 마치고 오는 4월부터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마다 운영된다.전주시는 전주·완주의 관광객 유치 효과…
전북자치도 전주시와 전북특별자치교육청이 지역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와 학생 중심의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전주시와 전북자치도교육청은 31일 전라감영 선화당에서 서거석 교육감과 우범…
전북자치도 전주시가 민간위탁사업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평가 방식을 직접 수행으로 전환키로 했다.전주시는 그동안 외부 전문용역기관을 통해 맡겨왔던 민간위탁사업 평가방식을 전주시 직…
해마다 폐지를 모아 판 돈으로 기부를 실천한 전북자치도 전주시 중앙동에 거주하는 80대 ‘폐지천사’가 이번 경북지역 대형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또 한번 기부에 동참했다.이번엔 큰 선…
전북자치도 전주시정연구원 전주시탄소중립지원센터는 28일 넷제로아카데미(주)와 국내 최초로 영국에서 인증된 탄소중립 교육을 학교교육과정에 도입하기 위한 공동교육 협약을 체결했다.전주시 교육발전특…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부남면의 한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이 37시간여 만에 완전히 진화됐다.28일 전북도청 등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9시 22분쯤 발생한 산불은 무주군 부남면의 한 주택 저온창고의 누전…
“산불로 나무들이 많이 사라진 만큼 지금은 나무를 심고 녹지를 복원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전북환경운동연합은 29일 전주 조경단 재실 앞 건지산도시공원 매입지에서 회원과 시민 50여명이 참여…
전북특별자치도 해안환경 집중 개선에 따른 친한경 해안환경에 큰 기대와 관심이 모아졌다.전북자치도는 지난 28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해양폐기물 민·관 합동 협의회’를 개최했다.이자리에서 지난해 해…
전북자치도 전주시가 청년주거 안정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청년만원주택 사업인 ‘청춘★별채’ 82호 공급에 총 1322명이 지원해 52.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이에 따라 전주시는 맞춤형 주…
26일 밤 9시20분께 전북자치도 무주군 부남면에서도 산불이 발생해 산림 20ha가 소실되고 주택 2채가 전소되는 피해가 발생했다.산불발생 이틀째를 맞아 행정 및 소방당국은 산불진화에 총동원을 내린 가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