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대학과 지역 동반성장의 새로운 모델이 제시됐다.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자체 예산을 통해 남원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포럼을 20일 개최했다.‘남원 미래를 여는 세 가지 해답…
정부가 최근 대전 초등학생 피살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해 일명 '하늘이법'을 추진 중인 가운데 전북지역 학교 현장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전북교사노동조합은 20일 입장문을 통해 도내 교사를 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늘봄학교 참여 학생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와 양질의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등 전북형 늘봄학교 안착을 위해 공을 들인다.전북도교육청은 전북형 늘봄학교의 주요 …
전북자치도와 SW미래채움 전북센터가 디지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2025년 SW미래채움 사업’의 일환으로 SW·AI 교육을 담당할 전문 경력 강사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도내 미취업 청년,…
지난 2020년부터 4단계 BK21사업으로 핵심 학문 분야 연구 역량 강화와 전문인력 양성 등에 힘쓰고 있는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가 지난 한해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JBNU BK21 FOUR 성과…
전북특별자치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오준영, 이하 전북교총)와 글로스터호텔 전주(대표 노종호)는 19일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일환으로 도내 초등학생 7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점심 식사와 학용품 선물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현장실습 개선 방안을 마련한다.전북교육청은 19일 전주공업고등학교에서 직업계고 학생과 학부모, 교원, 기업 관계자 등 2…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교사들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학교지원업무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전북교육청은 지난해 7월 학교업무지원센터를 확대·개편하고, …
전북자치도의회 이병철 의원(전주시 제7)이 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폐교재산 관리 및 활용 촉진 조례안’이 지난 18일 교육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됐다.조례안에는 △교육감의 책무 △폐교재산 활용계…
‘전북 외국인 유학생 1만명 시대’를 맞아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이 유학생 정착지원을 위해 도내 12개 대학과 머리를 맞댔다.외국인 정착지원 전담기관인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전북 외국인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