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남원시는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오는 3일부터 지역의 미취업 청년의 취업 준비를 위해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참여자’를 모집한다.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지원사업은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경제적으로 눈치 …
2025년 1월 27일 오전 04시 16분, 순창군 적성면 소재 돈사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순창소방서의 철저한 소방 점검과 정기적인 축사 출동 훈련 덕분에 대형 화재로 번지지 않고 신속히 진압되었다. 자칫…
순창군이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애주기별 주요 건강문제 해소에 나선다.특히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한의약 기술을 활용한 예방의료 서비스를 제공, 지역사회 건강관리 시스템을…
순창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작물 재배 전 농경지 토양검정과 비료사용처방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토양검정은 토양의 양분 상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양분 결핍과 과잉을 사전에 …
순창발효테마파크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5년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 및 육성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이번 선정은 순창군이 가진 독창적이고 풍부한 문화자산을 바탕으로 관광산업의 새로운 …
익산시가 불법폐기물 발생을 원천 차단하고 안정적인 폐기물 처리 환경을 조성한다.시는 폐기물관리법 개정에 따른 '폐기물처리업 적합성확인 제도'를 본격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제도 시행에 따라 업체가…
익산시는 23일 ECO융합섬유연구원에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2025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전북특별자치도, 중소벤처기업진…
익산시는 설 당일인 오는 29일 익산하늘공원(옛 팔봉 공설묘지)을 방문하는 성묘객을 위해 자원봉사소가 운영된다고 23일 밝혔다.자원봉사소는 장사시설 주변 마을의 주민대표로 구성된 익산시 장사시설 주…
익산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딸기가 홍콩과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올해 첫 수출길에 올랐다.23일 익산시에 따르면 수출은 주 2회 진행되고, 딸기 품목은 △설향 △킹스베리 △알타킹 △홍희 등 4개다. 대상 국…
익산시가 설을 맞아 역사와 전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 여행을 준비했다.시는 연휴 기간 시민과 귀성객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익산시민역사기록관과 왕도역사관을 개관한다고 23일 밝…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