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완주군이 취약계층의 식품접근성 강화 및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2025년 농식품바우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지원 대상은 임산부‧영유아‧18세 이하 아동이 있는 생계 급여(기준 중위소득 32% 이하) …
완주군청소년수련관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5년 KYWA형 PBL(Project-Based Learning, 프로젝트 기반 학습) 모델’ 공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
완주군이 이달 중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조성과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금연아파트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아파트 단지 내 흡연으로 인한 주민 간 갈등을 해소하고, …
완주소방서(서장 이주상)는 세대 포용과 원활한 내부 소통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공감·다정 소통관’을 위촉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공감·다정 소통관’은 직원 간의 원활한 소통을 …
“주민 갈등 부추기는 완주. 전주 통합 논의는 이제 종식돼야 합니다”.완주군의회(의장 유의식)는 10일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완주·전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군의회를 …
전북자치도가 도내 장애인의 자립과 생활안정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시책 강화에 발벗고 나섰다.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북에 등록된 장애인은 총 12만8천989명이다.이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
10일 진안군 정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감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감나무 전지 교육을 실시했다.정천면은 마조와 학동 마을 등을 중심으로 품질 좋은 곶감을 생산하며 소득 활동을 활발히 이어 나가고 있다. …
진안군이 올해 초 개정된 지방세 관계 법령의 혜택 알리기에 나서 납세자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섰다.주요 개정내용은 인구감소 지역 내 주택 취득세 감면 신설, 생애최초 주택 취…
진안군은 오는 26일까지 슬레이트 건축물로 인한 주민의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상반기 슬레이트 처리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올해 사업 규모는 예산 14억원(국비 8억, …
장수군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12일 장수읍 의암공원 주차장에서 ‘2025 장수가야 대보름축제’가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올해 축제는 장수팔공청년회(회장 김상일) 주최로 진행되며 장수의 전통과 공동…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