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완주군이 전북도가 주관한 ‘2025년 전북 미식관광 활성화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전북권역 미식관광을 이끄는 선도지역으로 발돋움하게 됐다.이번 사업을 통해 완주군은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 ‘완…
완주군 봉동읍이 관내 홀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마을농업 체험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희망텃밭 가꾸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했다.18일 봉동읍에 따르면 ‘우리동네 희망텃밭’은 완주군이 2009년부…
지난 18일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고환희)은 최근 발생한 민원 현장 내 공무원 폭행 사건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공무원 보호와 안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 개선을 촉구하는 공식 입장을 …
남원시가 민생회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한 민생안정지원금 선불카드 사용현황 빅데이터 분석을 시행한 가운데, 4월 18일 기준으로 지원금 사용률이 93%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남원시…
운봉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는 지난 14일 전국 최초 ‘농산물 스마트 출하시스템’ 시연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시스템 운영에 돌입했다.이번 시연회는 오용담 운봉농협 조합장, 김명자 운봉 농산물 산지…
남원시가 오랜 기간 방치됐던 구 비사벌콘도 부지(어현동 37-84)를 복합문화공간 ‘달빛정원’으로 탈바꿈시키며 오는 4월 30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제95회 춘향제 기간에 맞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첫선을…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열리는 제95회 춘향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17일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위생·친절서비스 향상 및 가격안정 결의대회’를 하며 부당요금 근절…
남원시는 이번달 4월 30일(수)부터 5월 6일(화)까지 7일간 광한루 요천 둔치와 요천 수경시설에서 춘향제와 함께 농특산품 축제를 연다.이번 행사는 남원 특산품 종합축제로써 농특산품의 판매·가공·체험…
완주군이 18일 군청 전략회의실에서 완주로컬푸드협동조합 새 임원진과 소통간담회를 가졌다.이날 간담회는 새로 선출된 로컬푸드협동조합 임원진과 처음 공식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로 유희태 군수와 권승환 …
완주군이 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서비스 확대 운영을 위해 직원 전문화 교육을 실시했다.의료취약지 원격협진 서비스는 기존 운주, 화산 지역 2개 보건지소에서만 이뤄졌지만 비봉, 동상도 추가해 지역 보건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