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개인형 이동장치(PM)는 이용의 편이성, 접근성 등을 앞세워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이용자들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공유 개인형 이동장치의 장점은 이용하기 위해 해당 …
전주시가 국토교통부의 ‘2025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도시 혁신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번 선정은 전주뿐 아니라 전북 전체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중대한 계기가 될 것이…
내란과 외환 혐의로 구속 수사 중이던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해 조은석 특별검사가 증거인멸교사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전격 추가 기소했다. 이는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및 외환 혐의…
윤석열 정권하에서 진리와 정의의 상징이어야 할 대학이 권력 앞에서 무너져 내리는 모습을 국민들은 분노와 참담함 속에 지켜봐야 했다. 국민대와 숙명여대가 김건희 씨의 석·박사 학위 논문에 대한 명백…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지난 5월 군산을 방문해 새만금 개발의 조기 완성과 규제 혁신을 강조한 것은, 그간 지지부진했던 새만금 사업의 전환점을 예고하는 중요한 발언이었다. 대통령 스스로가 새…
전북자치도가 내수 부진과 글로벌 공급망 불안이라는 이중고를 극복하기 위해 100억 규모의 맞춤형 지원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의 기술 경쟁력과 성장 기반을 한층 강화하고 나섰다. 전북도는 17일 (재)자…
가장 잔인한 인류사적 범죄를 저지른 히틀러 나치당을 경험한 독일은 전후 중요한 사회적 성찰과정을 거친다. 세계지성을 대표하는 칸트와 괴테의 나라, 당시 가장 진보적이었다고 인정받던 바이마르 헌법을…
음주운전은 단순한 교통법규 위반이 아니라 타인의 생명과 공동체의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여전히 “한 잔쯤은 괜찮다”, “집이 가까우니 문제없다”는 식…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환경 변화로 세계 도처에서 가뭄, 홍수, 폭염, 폭설, 폭풍 등의 극기상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강우량이 극히 적은 중동의 사막 국가들이 홍수 피해로 많은 인명이 죽거나 …
리박스쿨 사태가 뉴스타파의 연속보도로 일파만파 충격을 주고 있다. 대선 직전 국힘당 대선 후보와의 연관성 의혹을 제기한 리박스쿨 보도로 선거판이 흔들렸다. 선거 이후에도 보도가 이어지면서 고구마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