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의 경제성장률이 -0.2%를 기록하며 전국에서 충북과 함께 유일하게 역성장을 했다. 전국 평균 성장률이 1.4%에 그쳤다고는 하나, 전북의 마이너스 성장은 지역 경제에 심각한 경고 신호를 보내고 …
제가 볼 때, 그는 ‘7무-4비-4질을 두루 겸비한 최악의 피조물입니다. 7무는 무도, 무법, 무식, 무능, 무지, 무모, 무례를 가리킵니다. 4비는 비굴, 비겁, 비루, 비열입니다. 4질은 찌질, 뺀질, 악질, 구질…
전북자치도가 추진하는 ‘전북형 스마트 제조혁신 프로젝트’가 도내 중소기업들의 생산성과 작업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대기업 출신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에 투입돼 공정 개선, 물…
윤석열의 12.3 내란이 한국 사회를 건국 이래 최대 위기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안에서는 윤석열 탄핵을 둘러싸고 나라가 찬성과 반대로 쩍 갈라졌습니다. 밖에서는 재집권에 성공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
전북이 체류형 관광지로서 도약하고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데이터랩 통계에 따르면, 2024년 전북 방문객 수는 9,864만 명으로 전년 대비 0.3% 증가했으며, 평균 체류시간 또한 전국 광역지자…
대전지역 한 초등학교 교사가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 다니는 어린 학생을 살해한 유례 없는 흉악한 범행을 저질렀다. 교육계와 사회가 커다란 충격에 빠진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런 만행이 벌어진 지난 10…
무주군 무주읍이 세계관광청(UN Tourism)이 주관하는 ‘제5회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공모에서 한국 대표 후보로 선정되었다는 소식은 무주를 넘어 대한민국 관광 발전에 있어서도 큰 의미가 있다. 무주는 …
2001년 11월 25일은 국가인권위원회가 출범한 날이다. 김대중 대통령 재임 때였다. 그 후 오늘까지 모두 9명의 인권위원장이 있었는데, 그중에 얼마 전까지 내가 꼽았던 ‘최악의 인권위원장’은 단연코 ‘…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가 종합부동산세 완화, 금융투자소득세 유예, 가상자산 과세 유예에 이어 상속세 완화까지 추진하면서 감세정책을 확대하고 있다. 이는 조기 대선을 앞두고 수도권 고소득층의 표…
비평도 비평의 대상이 되어야 마땅하다. 평론가는 자신이 한 비평에 대해 ‘지적 책임’을 져야 한다. 나는 평론가로서 다른 평론가들이 내 비평을 정확하고 매섭게 비평해 주기를 원한다. 그러나 내가 말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