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교통취약지역 주민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행복콜버스가 3월 4일부터 옥구-옥서 권역까지 확대 운영된다.현재 군산시에는 8대의 행복콜버스가 임피·서수면, 회현면, 대야면, 가력항에서 운행하고 …
군산시가 28일 군산의 미래를 이끌 국책사업(신성장동력)발굴단 첫 기획 회의를 개최했다.이번에 구성되는 발굴단은 ①산업·경제, ②지역개발 및 사회 기반 시설, ③문화·관광, ④교육·보건·복지, ⑤농…
완주군 드림스타트가 KB국민카드와 아름다운동행이 함께한 ‘2025학년 책가방보내기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초등학교 입학 아동 17명에게 총 440만 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를 지원했다.이 사업은 KB국…
완주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7명이 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이번 탐험활동은 청소년들의 도전정신과 자기주도적 성장을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참가 청소년들은 모악…
완주군이 지난해 전북 최초로 시행한 산업단지 근로자 아침식사 지원사업이 올해 본격 시행되고 있다.군은 지난해 2개월 간의 시범기간을 거친 후 근로자와 주변 상가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식사 지원을…
남원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사업비 73억 원으로 전기자동차 529대를 상·하반기 2회에 걸쳐 보급한다.상반기 보급 물량은 차종별로 전기 승용차 165대, 전기 화물차 104대이다.전…
전북 남원시의 시설하우스에서는 매서운 겨울 한파를 이겨낸 복숭아 나무가 붉은 꽃망울을 터뜨리며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남원 시설복숭아는 1월 상순 가온을 시작해 노지재배보다 약 40일 빠른 2월에 …
남원시는 전주비전대와 지난 2월 28일 남원시청 2층 부시장실에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은 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하여 인구 …
남원시(시장최경식)는 제95회 남원춘향제를 오는 4월 30일(수)부터 5월 6일(화)까지 7일간 남원시 광한루원 및 요천변 일원에서 ‘춘향의 소리, 세상을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남원 춘…
순창군은 2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차 지방보조금 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지방재정 투자심사, 지방재정 공시, 지방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사전 심사를 진행함으로써 지방재정 집행의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