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무주군에서는 “탁구 꿈나무 선수 동계합숙 훈련”이 한창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1월 25일 시작된 훈련은 오는 7일까지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전국 초등학교 4~5학년 학생 중 선발된 38명…
정읍시가 사라져가는 세시풍속을 복원하고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정월대보름·당산제를 10개 마을에서 개최한다.오는 31일 칠보 원백암 마을을 시작으로 2월 28일 북면 원오류 마을에서 마무리되는 이번 정…
무주군이 올해 ‘농업인 월급제’ 사업비로 군비 5천 4백여만 원을 투입(이차보전금)할 방침이다.무주군에 따르면 무주농협과 구천동농협과 출하약정을 체결한 250농가를 지원할 계획으로, 2024년도 농협 자…
정읍시가 지역 관광의 새로운 활로를 열기 위해 관광명소와 특산품, 음식을 아우르는 ‘정읍보물’을 새롭게 선정한다. 이를 통해 외부 관광객 유입을 촉진하고 정읍 관광 홍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
부안군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협력해 추진하는 2025년 전통식품 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고물가·고유가 시대에 어려움을 겪…
정읍시가 국토교통부가 추진 중인 ‘제6차 국도·국지도 5개년(2026~2030) 건설계획’에서 중요한 첫발을 내디뎠다.시는 전북연구원(김상엽 박사)과 공조해 공평동과 북면을 잇는 국도대체우회도로(국도 22…
부안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다.지난 2022년 주산면 인천마을에서 첫발을 뗀 이 사업은 주민들의 직접 참…
정읍시가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위한 힐링나들이 지원에 나선다. 4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20만원(추가 자녀 1인당 5만원 추가)의 여행 경비를 제공해 가족 간 소통과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 …
위도띠뱃놀이 보존회(회장 김우현)가 주관하는 2025년 위도띠뱃놀이 공개행사가 31일 부안군 위도면 대리마을에서 개최됐다.중요무형문화재 제82-3호로 지정된 위도띠뱃놀이는 170여년 전부터 위도 주민들이…
정읍시가 농촌 고령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 해소와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기계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시는 농업인의 영농 편익 증진과 기계화 영농 촉진을 목표로 총 1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