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s/bt2.png)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군산시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군산시 주요 상점가를 첫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해당하지 않는 골목상권 중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곳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
군산시가 올해부터 지역 쌀 품질 제고와 농가소득 보전을 위해 관련 사업을 전격 시행하고 있다. 농가소득 보전사업의 세부 지원내용은 맞춤형 비료 지원, 육묘용 상토 지원, 농가경영안정자금 등 다양하다.…
완주군 대표축제인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가 올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린다.군은 최근 축제 추진위원회를 열고, 지난 축제의 성과 분석과 함께 올해 추진방향을 논의하고 축제일정을 정했…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새해를 맞아 ‘크리에이터’ 수업을 새롭게 개설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카메라, 조명, 마이크 등 전문적인…
완주군이 2025년 기본형 공익직불금(이하 공익직불금)을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신청·접수 받는다.21일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공익직불금은 ha당 100만~205만 원이었던 면적직불금이 136만~215만 원으로…
완주군 봉동 생강골시장에서 운행하던 서울행 시외버스가 봉동교로 변경된다.군은 진안에서 출발해 봉동교(마그내다리)를 거쳐 서울 센트럴시티터미널로 가는 시외버스 노선을 2월 7일부터 운행한다고 밝혔…
완주군이 2024년 출생아 수 548명을 기록, 전년(411명) 대비 137명(33.3%) 증가했다고 밝혔다.이는 전북특별자치도 전체 출생아 증가분(205명)의 약67%를 차치하는 압도적인 수치로, 2위 익산(57명 증가)의 …
남원시 보절면은 주민들의 독서·문화·예술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 하기 위해 1월부터 보절다옴센터 내에 공립 작은 도서관을 개관하였다.보절면 작은 도서관은 56.4㎡ 규모로 열람석 10석과 1,100여권…
남원시는 오는 2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평생학습관 상·하반기 정규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올해 평생학습관 정규 프로그램은 학습관 내 「이런(learn)저런(learn)」 프로…
남원시는 드론의 저변학대를 위하여 남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 참여형 드론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시민참여형 드론 스포츠 교육’은 1월에서 2월까지 2개월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