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남원시는 드론의 저변학대를 위하여 남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 참여형 드론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시민참여형 드론 스포츠 교육’은 1월에서 2월까지 2개월간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재단법인 춘향장학재단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 중인 남원장학숙에서 2025년 신규 입사생을 모집한다.선발인원은 35명으로, 남원시 출신의 수도권 소재 대학(교) 또는 대학원 입학생 및 재학생을 대상…
남원시는 전북특별자치도와 함께 오는 3일부터 지역의 미취업 청년의 취업 준비를 위해 ‘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참여자’를 모집한다.전북형 청년활력수당 지원사업은 취업 준비 청년들에게 경제적으로 눈치 …
2025년 1월 27일 오전 04시 16분, 순창군 적성면 소재 돈사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순창소방서의 철저한 소방 점검과 정기적인 축사 출동 훈련 덕분에 대형 화재로 번지지 않고 신속히 진압되었다. 자칫…
순창군이 군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애주기별 주요 건강문제 해소에 나선다.특히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한의약 기술을 활용한 예방의료 서비스를 제공, 지역사회 건강관리 시스템을…
순창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작물 재배 전 농경지 토양검정과 비료사용처방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토양검정은 토양의 양분 상태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양분 결핍과 과잉을 사전에 …
순창발효테마파크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2025년 강소형 잠재 관광지 발굴 및 육성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이번 선정은 순창군이 가진 독창적이고 풍부한 문화자산을 바탕으로 관광산업의 새로운 …
정읍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한·육우 축산농가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17억 7000만원의 축산분야 FTA피해보전 직불금을 설 연휴 이전까지 지급한다고 23일 밝혔다.축산분야 FTA피해보전 직불금은 자유…
정읍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사회복지시설 129개소 종사자 1100명에게 1인당 10만원의 복지수당을 지급하며 종사자 처우 개선과 권익 신장에 앞장서고 있다.시는 2013년 ‘정읍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
정읍시가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서 지정기탁 목표를 117.7% 초과 달성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입증했다.희망 2025 나눔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도해 취약계층 지원을 목표로 한다. 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