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익산에서 음악과 치킨이 있는 축제가 열려 한여름 밤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익산시는 오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중앙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제1회 치킨·락밴드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축제…
군산시가 ‘여권 민원 야간 창구’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시는 평일 근무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시청 1층 열린민원과에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고 있다.특히 …
‘8월의 여름밤 군산 국가유산 답사기’로 불리는 ‘2025년 군산 국가유산 야행’이 구 조선식량영단 등 원도심 내 국가유산 일원에서 22~23일, 29~30일 4일간 화려하게 펼쳐진다.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
군산시가 ‘2025 군산 국가문화유산야행’ 기간을 맞아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 벨트화지역’의 4개 시설을 야간에 무료 개관한다.이번 야간 개관은 2025년을 맞아 ‘국가문화유산도시’의 …
정읍시가 농촌 고령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농업인 100세 버스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 사업은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의 소득 증대, 삶의 질 …
정읍시가 국가유산의 체계적 보존을 위해 7월부터 8월 20일까지 77개소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보수·관리 대상 50건을 선정했다.이번 점검은 총 125개 국가유산 가운데 박물관 등에 소장된 동산과 무…
정읍시 덕천면 신월리 증산 강일순 선생 탄생지가 전북특별자치도 종교문화유산 제1호로 지정돼, 21일 대진대학교 대순사상학술원 주최로 제막식이 열렸다.이번 제막식은 근대 전환기의 사상가이자 종교 지…
익산시가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해 청년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한다.익산시는 청년시청에서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하반기 '다이로움 문화학교'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문화학교는 익산…
익산시가 귀농·귀촌 체험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돕는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익산시는 남북하나재단과 협력해 이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북한이탈주민 20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체험교육…
정읍시는 지난 19일 복지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사회복지 담당 직원 7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내 민·관 복지자원 연계를 강화하고 사례관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