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정읍시가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발견과 역사문화 자원 보존, 미래 인재 양성에 힘을 쏟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시립미술관과 박물관의 특별 전시를 비롯해 무형유산 전수…
봄날 반짝거리는 초록빛 청보리밭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농업축제가 축제의 향연을 준비하며 상춘객들의 발길을 기다린다.군산시 미성동에서 해마다 개최되는 ‘군산꽁당보리축제’는 농업과 지역문화를 결합…
“소소하지만 확실한 봄의 행복, 전북 여행에서 찾다!”전북특별자치도는 완연한 봄을 맞아 테마가 살아 있는 감성 봄 여행지 4곳을 소개했다. 유채꽃이 물든 들녘, 파도와 노을이 어우러진 해변캠핑장, 생…
정읍시가 올해 복지분야에 603억원을 집중 투자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도시 구현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소외계층 보호부터 자활 지원, 의료급여 강화, 국가유공자 예우까지 세심한 정책을 …
자연 속에서 즐기는 음악 힐링 축제, 모악산 뮤직 페스티벌이 ‘음악으로 엮어가는 세대 간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오는 26일과 27일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 개최하는 김제 모악산 뮤직페스티벌은 지난 200…
남원시는 전북 동부권의 필수 의료 강화를 위해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본격 추진하며, 그동안 인프라 구축을 위한 인력 확보 및 재정지원의 어려움으로 해결되지 못했던 분만-산후조리원-소아 진료 등 필수…
겨울철 추위가 물러가고 따뜻한 봄 기운이 완연해지고 있는 이맘 때면, 농업・농촌 사회는 중요한 변곡점을 맞는다.기온이 상승하고, 일조량이 증가해 농작물의 성장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는 시기로 농부…
정읍시가 2025년 민생회복 정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시는 재정 운용의 효율성을 높여 310억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1인당 30만원의 …
사계절 화사한 꽃과 싱그러운 자연이 아름다운 고창군에서 ‘제3회 벚꽃축제’가 열린다.고창벚꽃축제는 ‘기다렸나, 봄’을 주제로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석정리 727번지 일대에서 4월4일부터 4월6…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올해 직제개편을 통해 신설한 성장전략실이 특수모빌리티 신산업 육성과 정주 인기 기반 강화 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특히, 성장전략실은 김제의 산업․경제․인구구조 혁신을 이…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