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사계절 화사한 꽃과 싱그러운 자연이 아름다운 고창군에서 ‘제3회 벚꽃축제’가 열린다.고창벚꽃축제는 ‘기다렸나, 봄’을 주제로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 고창읍 석정리 727번지 일대에서 4월4일부터 4월6…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올해 직제개편을 통해 신설한 성장전략실이 특수모빌리티 신산업 육성과 정주 인기 기반 강화 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특히, 성장전략실은 김제의 산업․경제․인구구조 혁신을 이…
전통문화 축제인 남원 춘향제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7일간 남원 광한루원 및 요천변 일원에서 펼쳐진다. 가족 단위 관광객과 청소년들을 위해 사랑의 광장 일원에 ‘패밀리존’을 조성하여 더욱 …
“....,내장사 가는 벚꽃길 어쩌다 한순간 나타나는, 딴 세상 보이는 날은 우리, 여기서 쬐꼼만 더 머물다 가자...”_ 황지우 ‘여기서 더 머물고 가고 싶다’ 중바야흐로 벚꽃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연…
남원시(시장 최경식)가 민선8기 교육관련 사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우리시는 현재 초등학교 27개교, 중학교 13개교, 고등학교 9개교, 특수학교 1개교로 총 50개교의 학교가 있다.남원에서 나고 자라서 …
익산시가 '주민 생활 밀착형 보건복지'의 모범을 만들어가고 있다. 26일 익산시에 따르면 시는 지역별 건강복지 격차를 해소하고 시민 건강 수준을 높이기 위해 남부·서부·동부 3개 권역에 '건강생활지원…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연주)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6일까지 제95회 춘향제와 함께하는 농특산품 축제에서 ‘원푸드존’을 마련하여 남원 원푸드와 지역 특화 품목을 적극적으로 홍보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대한민국 청년 실업자가 120만 명으로 집계됐다. 고용 불안정이 위험한 수준에 이르러 있는 시대적 분위기 속에서 '청년 실업' 문제는 국가가 당면한 최우선 과제다. 청년 고용 안정은 행복을 추구할…
싱그러운 봄 바람과 꽃, 음악이 지역특산물과 만나 다채로운 분위기를 살려 관광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치고 있다.김제시(시장 정성주)는 따뜻한 봄을 맞아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축제를 개최하며 시…
완주군의 ‘복합문화지구 누에(nu-e)’가 완주군의 문화예술을 이끄는 전진기지로 주목받고 있다.완주군청사 내에 위치한 복합문화지구 누에(nu-e)는 과거 전라북도 잠업시험장(잠종장)이었던 곳을 문화와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