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법원의 구속취소 결정과 검찰의 항고 포기라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윤석열이 서울구치소를 나선 지 불과 몇일 만에 보여준 모습은 충격 그 자체다. 국민에 의해 선출된 대통령이 헌법 질서를 파괴한 내란의 …
피의자 인권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인권적 해석론으로서 백번 맞는 말입니다. 평소였으면 박수를 치며 환영했을 겁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불쾌한 것일까요.누군가는 말합니다. 그 유명한 ‘미란다 원…
대한민국 헌정 질서가 백척간두, 존망의 위기를 맞고 있다. 탄핵 선고를 앞두고 풀려난 윤석열의 파면은 역사의 당위요, 필연이다. 광장에서 지켜온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이 일순 야만의 나락으로 추락하느냐…
대환장파티입니다. 12·3 이후 많은 시민들이 윤석열 구속을 위해 힘을 합쳐 싸웠습니다. 남태령에서, 한남동 대통령 공관 앞에서. 무자비하게 추웠던 밤에 내란범을 체포하라, 밤샘 집회를 이어가던 시민들…
‘심우정 검찰’이 일을 냈다. 경찰과 공수처가 사력을 다해 구속한 내란수괴 윤석열을 검찰이 풀어줬다. 법원 결정이라는 명분 뒤에 숨어 책임을 회피하려 했지만, 실상은 심우정 검찰이 앞장서서 석방한 …
야 6당이 탄핵 국면에서 원탁회의를 개최하는 모양이지만 민생이나 사회개혁의 의제를 채택했다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다. 이런 협의체를 무엇 때문에 만든 것인지도 알 수 없다. 극우로 경도되는 시민…
전북자치도가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및 창업 생태계 구축에 본격 나섰다. 이는 지역 대학과 기업, 공공기관이 협력해 글로벌 인재를 유치하고 유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
3·1절에 광화문과 여의도에서 대규모 극우 집회가 열렸다. 날이 갈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고 참여자의 연령·지역·성별이 다양해진 느낌이다. 단상에 오른 연사의 연설 내용에는 3·1 독립 정신을 기리는가…
전북도내 14개 시군에서 지난해 발행한 지역화폐 총액이 1조5천87억원에 달하며, 사용액은 이보다 많은 1조5천15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역화폐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긍정적…
예수와 윤석열, 무슨 상관 있는가? 2월 27일, ‘윤석열 폭정 종식 그리스도인 모임’은 성명서에서 그렇게 물었다. 성명서 내용을 요약하고 싶다.“한국 개신교가 국민의 신뢰를 잃게 된 것은 복음 자체 때…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