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교육/생활
- 지역뉴스
- 기획
- 오피니언
- 사람들
- 포토,영상
- 관심소식
전북자치도가 구 자림복지재단의 청산을 마무리하고 해당 부지에 장애인 복합커뮤니티 타운을 조성하기로 했다. 이는 단순한 법적 절차를 넘어서 장애인 복지 정책의 전환점이 될 중대한 결정이다. 특히, 장…
작가 조지 오웰은 『나는 왜 쓰는가(Why I Write)』라는 산문에서 글을 쓰는 이유를 네 가지로 정리했는데, 그중 하나가 ‘정치적 목적’이다. 오웰의 ‘정치적 목적’은 ‘세상을 더 낫게 만드는 문제에 대…
전북자치도가 청년 인구 유출을 막고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함성패키지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으로 시행하겠…
윤석열과 그 일당이 헌법을 어기고 일으킨 군사 쿠데타로 여전히 나라가 어지럽고 백성은 고통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 헌법재판소에 출석한 윤석열이 술 마시듯 거짓말하는 태도. 서울 서부지법에 난…
대한민국이 내란사태로 유례없는 국가적 위기 상황을 겪고 있다. 윤석열이 계엄을 선포하며 국가를 혼돈에 빠뜨린 순간,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뛰어난 감각과 신속한 판단력, 그리고 결단력 있는 실행력을 …
대선후보로서 해서는 안 될 말인데도 묻고 따지는 언론은 없었습니다. 상대 후보에겐 티끌만한 빌미만 발견돼도 태산처럼 부풀려 잘근잘근 씹기 좋아하는 언론이 윤석열에겐 참 관대했습니다. 거짓말을 하도…
전북자치도가 산업통상자원부 신재생에너지 정책심의회를 통해 서남권 해상풍력 발전단지 내 1GW 규모의 ‘확산단지1’을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로 추가 지정받았다. 기존 0.4GW 규모의 시범단지에 이어 …
윤석열은 억수로 운이 좋은 사나이입니다. 불쑥 내뱉은 한마디의 말로 일약 스타 검사의 반열에 올랐고, 그 덕에 검찰총장도 되고 왕이 절대 부럽지 않은 일국의 제왕적 대통령도 되었으니까요. 그런데 알고…
정부의 ‘벼 재배면적 조정제’는 국내 농업 정책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이 정책이 농민들에게 가져올 부담과 우려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채 추진되고 있다는 점에서 비판의 목소리…
어? 동해에서 대형 유전이 발견됐다는 거야? 아, 그건 아니고 그럴 가능성이 있다는 거로군. 그 정도라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발표해도 될 텐데, 왜 대통령이 긴급 기자회견을 해서 내일이라도 석유가 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