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전북 백년포럼, ‘나다운 삶 - before I die’ 성황리 개최

권대욱 회장 “리더 스스로 행복해야 행복한 리더십”
삶을 즐겨라. 소중한 인생은 매 순간 속에 있다. 몸을 돌보는 것은 당신뿐만 아니라 남을 위한 일이다
전북연구원(원장 이남호)10일 마련한 전북 백년포럼에서 초청 연사인 권대욱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이날 오전 8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북 백년포럼12강 연사로 나선 권 회장은 나다운 삶 - before I die’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삶의 목적을 찾고 몰입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비로소 행복을 느낄 수 있다지금 바로 이 순간, 주어진 환경에서 나다운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현재 미디어 솔트 회장이자 산막스쿨 교장, 아코르 앰배서더 코리아호텔 매니지먼트 사장, 휴넷 회장을 역임하는 등 건설, 호텔,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경영자를 지냈다.
 
권 회장은 자신의 CEO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삶의 여정과 경험을 나누며 청중들에게 '나다운 삶'을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전했다. 특히 삶의 목표와 꿈을 되돌아보고 인생의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재조명할 필요가 있음을 역설했다.
그는 노년은 그동안 모은 돈을 즐겨 쓰는 시기이고 자손들의 재정상태는 그들의 문제라며 내적, 외적 몸치장을 철저하게 잘하고 자신만만하며 당당하게 살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행복한 노년이 보장된다는 그는 긍정적이고 명랑한 사람들과 어울리되, 젊은 세대를 존중하고 그들의 견해를 존중하는 지혜를 잊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남호 원장은 도민들이 꿈을 이루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그것이 전북이 추구하는 정책의 방향임을 다시 마음에 새기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유연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