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공덕면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연무)와 복지기동대(대장 김완두)가 23일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지난 7월 말로 협의체 위원들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앞으로 활동하게 될 위원들을 새롭게 재구성한 뒤 신임 위원들이 처음 대면하는 자리였으며, 이 자리에서 신임 박연무 민간위원장과 김완두 복지기동대장을 비롯한 15명의 민간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하반기에 진행될 특화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날 추석명절 전 추진 될 식품(선물)꾸러미 지원사업과 오는 11월 예정된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으며 연임된 위원들과 새롭게 공모에 의해 선임된 위원들 간의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박연무 위원장은 “그동안 공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전임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의 성실한 노고 덕분에 공덕면에 많은 어려운 이웃들이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받아왔다.”며 “이러한 노력이 앞으로도 끊기지 않고 잘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헌 공덕면장은 “새롭게 선임된 박연무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들에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 공덕면이 더 따뜻한 공동체가 되고 지역내 어려운 이웃의 애로사항이 좀 더 해결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해서 함께 노력해 가는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김제=온봉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