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나눔축산운동 ‘이웃사랑 축산물 情나눔’ 행사


전북농협(본부장 김영일)과 (사)나눔축산운동본부,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은 20일 장수노인전문요양병원과 진안군노인요양원에 방문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나눔축산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전북농협과 무진장축협 임직원들이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축산물(1,000만원상당)을 전달하며, 추운 겨울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를 나눴다.

송제근 조합장은 “축산인의 정성을 담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후원물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지역민이 함께 상생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축협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은 축협과 임직원 및 관련 축산단체가 매월 정액을 기부해 조성된 기금으로 축산업의 사회공헌 기능을 강화하고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추진하고 있으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최준호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