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호원대 –군산시 지역연계 청소년 진로 체험 행사 개최


호원대학교가 지난 7일 군산 시민문화회관에서 'K-스텝업: 우리는 K-팝컬스타' 교육프로그램 오프닝 행사와 1회차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K-스텝업: 우리는 K-팝컬스타' 교육프로그램은 호원대학교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군산시 교육지원과가 함께 주최하는 '군산시 K-컬쳐'의 청소년 교육의 일환이다.

오프닝 행사에는 호원대학교와 군산시 관계자를 비롯한 실제 수업을 진행하는 교수진과 조교진들 그리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다문화 학생을 포함한 30여 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호원대학교는 문화예술인재 양성교육기관으로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을 교육하게 될 예정이다.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중 뮤지컬은 각 분야의 전문 예술가들로 구성된 교육 전문 팀이 군산지역의 다문화 및 일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중 팝컬(쥬크박스 뮤지컬)을 활용한 문화예술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교육하는 과정, 드론촬영과 영상편집 등 디지털 영상시대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한 실용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이 교육 프로그램 기초 3주 과정은 6일부터 24일까지 주 2회 3시간 동안 진행되고, 심화 2주 과정은 2월 3일부터 2월 14일까지 주 2회 3시간 진행된다.

이외에 외부 전문 강사들이 참여해 릴스 챌린지 배우기, 영상 기법 및 촬영 배우기, 드론 조종법 배우기 등도 병행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