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현대무용 유빈댄스, 2025년 공개오디션 개최

내달 16일 오후 1시, 전주시 우진문화공간서 진행

전북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대무용 단체 유빈댄스(UBIN DANCE)가 올해 단원으로 함께 활동할 무용수 공개오디션을 개최한다.

오디션은 내달 16일 오후 1시, 전주시 우진문화공간에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총 6명이며, 만 19세 이상으로 2025년 동안 유빈댄스의 모든 사업 과정 및 공연 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

평가는 움직임 수업, 즉흥, 면접 등이 진행되며, 오디션 1시간 전부터 스튜디오에서 개인 준비운동이 가능하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유빈댄스의 2025년 단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움직임 리서치 및 안무 워크숍 교육을 제공받는다. 또한, 활동비도 지급되어 무용수들이 안정적으로 예술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 방법은 구글 신청 링크(https://linktr.ee/ubindance)를 통해 신청서와 자유양식의 개인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유빈댄스는 현대무용의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탐구할 인재를 발굴하고, 전주 지역을 기반으로 무용계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나현 유빈댄스 예술감독은 "이번 오디션을 통해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무용수를 만나기를 기대하며, 무용계의 새로운 흐름을 함께 만들어갈 예술가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2005년에 창단된 유빈댄스는 인체와 무용 움직임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움직임의 확장과 변형을 통해 독특한 춤 스타일을 보여주는 무용 단체이다. 창단 공연 이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으며 작품을 꾸준히 발표해 왔다. 국립현대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서울시립미술관,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남원김병종시립미술관 초청으로 전시 연계 공연을 통해 미술, 건축과의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