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고창군,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창군이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이 직접 지역의 문제를 진단하고, 참신한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실질적인 변화를 끌어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18일부터 내달 18일까지 한 달간이며, 고창군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만 18세~45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 및 창업 ▲주거 및 정주여건 ▲문화·여가 ▲교육 및 복지 ▲기타 청년 정책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포함하며, 청년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높은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할 계획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참가자에게는 총 2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상(1명)에게는 100만 원, 우수상(1명)에게는 50만 원, 장려상(2명)에게는 각각 30만 원이 수여되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후 실제 군정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및 접수는 이메일(yhd0627@korea.kr) 또는 신활력경제정책관 청년창업팀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창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창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이 직접 정책을 기획하고 주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청년 친화적인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청년들이 고창에서 꿈을 키우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25년 청년 정책 시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창=백종규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