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주)세아베스틸 안전 그라운드 룰 선포식 진행

자발적 안전수칙 준수 문화 정착을 위한 그라운드 룰 시행
중대재해 제로화 및 안전 행동 변화 의지 선포

2025년 3월 18일 세아베스틸(대표이사 서한석)은 군산공장에서 자발적 안전수칙준수 문화를 결의하는 “안전 그라운드 룰 선포식”을 시행했다. 안전 그라운드룰 선포식에는 세아베스틸 홍성원 군산공장장을 비롯해 세아베스틸 및 파트너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세아베스틸은 안전 그라운드 룰 도입으로 안전수칙 준수 문화 확산 및 안전행동 변화를 통해 중대재해 제로화 달성과 군산공장 지속 운영 의지를 선포했다. 안전 그라운드룰은 세아베스틸 임직원 참여하여 공모된 518건의 수칙 중에서 선정하여 수립하였고, 기본 안전수칙(5개), 공통 작업 안전(10개), 공정별 안전수칙(10개)으로 3분류의 수칙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아베스틸 홍성원 군산공장장은 선포식 기념사 통해 “안전 그라운드 룰'은 단순한 규칙이 아닌, 우리가 반드시 지켜야 할 약속이며, 군산공장을 무재해 사업장으로 만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실천 원칙이다. 안전 은 결코 어떤
한 사람의 책임이 아니며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 서로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협력할 때, 비로서 우리가 바라는 무재해 사업장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자 한다" 라고 안전그라운드 룰 준수에 대해 임직원에게 선포했다.

안전 다짐록 작성, 안전 그라운드 룰 배지 체결식 및 노사 공동 선언문 낭독 등으로 선포식을 진행하였고, 그라운드 룰 홍보와 참여 문화 형성을 위해 공장 내 안전그라운드룰 포스터 부착과 캠페인 등 활동을 실시하였다.
/군산=지송길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