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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전 직원 실무중심 친절·청렴 교육

- 민원 현장 대응력 제고 및 시민 만족도 향상 도모 -
남원시는 4월 9일 민원 현장 대응력을 제고하고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실에 근무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한 민원 응대 태도 ▲갈등 상황 대처법 ▲사례 중심 응대 기법 ▲공직자의 청렴 의식 제고 등을 중심으로 실제 민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민원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교육 강사인 안순엽 기획조정실장은 "친절한 민원 응대는 시민이 행정을 가장 먼저 체감하는 부분“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청각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민원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수어 인사말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청각장애인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배려 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며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기본 인사말과 민원 응대 표현을 중심으로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민주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이고 다양한 친절·청렴 교육과 더불어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신뢰받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남원=정하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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