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우석대, LiFE 2.0 성과공유회 개최

‘성인학습자 중심의 혁신모델 공유 및 지역 평생교육 미래 논의’
우석대학교(총장 박노준) 미래융합대학이 16일 전주캠퍼스 대학 본관 23층 완주·우석 전망대 'W-SKY 23'에서 '2주기 대학평생교육체계 구축사업(LiFE 2.0)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년간 우석대학교가 성인학습자 중심의 고등평생교육체계를 구축하며 축적한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전북특별자치도 RISE 사업과의 연계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에는 박노준 총장과 황태규 미래융합대학장, 박병주 전국평생교육대학협의회장을 비롯해 지역 대학 관계자와 평생교육 전문가 등 100명이 참석했다.

'고등·평생교육! 지역의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열린 성과공유회는 박병주 회장의 'LiFE+RISE'를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대학생활 수기 공모영상 시청, 황태규 미래융합대학장의 LiFE 2.0 사업 성과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석대학교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LiFE 2.0을 기반으로 한 실천적 교육 모델을 지역 중심의 지속 가능한 성장전략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박노준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대학교는 LiFE 2.0 종합평가에서 구축형 전국 2위라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명실상부한 지역 평생교육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이는 대학 구성원들의 헌신과 함께 지역사회와 호흡해 온 결과이며, 특히 현장 전문교수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최성민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