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기업사랑 도민회 리더스2차 포럼..생성형 AI활용 및 홍보전략 강연

전북특별자치도 기업사랑도민회(회장 윤방섭)가 AI 시대에 기업지원과 정보제공을 위해 생성형 AI활용 및 홍보전략에 대한 리더스 2차 포럼을 지난 26일 실시했다.

이날 포럼에는 회원 50여명이 참석했으며, AI 전문강사인 최재용 원장이 강사로 나와 AI 시대에 기업의 홍보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실제 AI를 활용한 사례등을 보여주며 실습과 강연을 병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최 원장은 AI 시대는 아이디어와 정보가 자금만큼이나 중요한 자산이라고 설명하고, 쳇gpt와 같은 구글기반 인공지능 무료컨텐츠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어 유익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활용해 손쉽게 홍보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금도 많은 중소기업들이 홍보물 제작에 큰 자본을 투자하고 전문가가 없어 홍보자체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하고, AI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홍보용 카피 제작, 동영상 제작, 로고송 제작도 손쉽게 할 수 있어 기업경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실제로 참석자들과 실습을 통해 개별기업의 홍보용 카피와 로고송을 직접 제작, 시연했다.

윤방섭 회장은 “오늘 포럼을 통해 현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AI시대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고 말하고, 중요한 것은 “산업혁명시대에도 그랬지만 기술의 큰 전환을 이루는 시기에는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게 되는 만큼,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AI컨텐츠를 적극 활용해 어려운 기업경영여건을 극복해 나가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은지 기자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